▲ 사진=㈜아이오티플렉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아이오티플렉스(대표브랜드 포가드)의 박문수 대표는 12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2018 세계기업가정신주간 행사(GEW KOREA 2018)’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 실천하는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 아래 열린 2018 세계기업가정신주간(GEW)은 미국 카우프만재단 후원으로 매년 11월 셋째 주 세계 각국이 동시에 개최하는 세계 최대 기업가정신 교류 행사다. 국내 GEW행사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후원하며 2014년 이후 올해 5회째를 맞았다.

GEW행사에는 홍종학 중기부 장관 등이 참석했으며, 올해 기업가정신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청년기업가 및 개인 등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GPS위치기반서비스 선두주자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며, 우수한 GPS기술력과 성장가능성, 고용성장률, 대표로써의 리더쉽을 인정받았다.

㈜아이오티플렉스는 2017년 부산시 우수창업기업(밀리언클럽)과 2018년 부산시 대표창업기업(브라이트클럽)에 선정됐고, 우수창업기업 부산시장 표창과 부산벤처기업협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신선물류(콜드체인) 관리·감시용GPS , 해외향GPS 등 GPS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특허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하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의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은 ‘GPS위치기반서비스 차량위치관제기기 포가드 울트라S’는 국내 GPS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국내 최초 LTE망을 활용해 빠른 속도로 달리는 차량도 스마트폰이나 PC관제를 통해 실시간으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진입, 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설정지역에 차량이 진입하거나 이탈시 App Push 또는 알림문자를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등록된 차량의 효율적인 배차관리(영업직원 및 운행기사 관리)와 차량도난방지 및 주유비 절감의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다. 실제로 T화장품 회사에서는 ‘전국 80여 대 물류차량에 포가드 울트라S를 장착한 후 30%, 연간 1억 원 이상의 주유 및 관리비용을 아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과거 차량의 운행일, 운행시간, 운행거리 등 운행상세기록이 3개월간 저장되며, 엑셀 데이터 백업을 통해 업무용차량 운행일지로 저장할 수 있다.

때문에 물류운송업계, 렌트카업계, 중장비업계, 법인기업, 관공서 등 차량을 이용하는 많은 업체와 공기업에서 ‘포가드 울트라S’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최근에 부산시 수출스타기업에도 선정돼 GPS위치기반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9월 벡스코에서 개최된 IT EXPO BUSAN 2018박람회에서 필리핀의 모바일 회사와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두바이나 베트남 등 해외 바이어들로부터도 구매 의뢰가 쇄도하고 있어 해외용으로 제품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세계시장에서의 성과도 주목된다.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해나가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GPS위치기반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