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티플렉스는 지난 3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오티플렉스는 공정한 인사평가를 통해 여성 근로자 중 66.6%의 여성 관리자를 선정하였으며, 실무 관리자가 면접을 진행하여 채용과정에서 차별이 없도록 예방하고 있다. 19년 기준 우수사원 또한 모두 여성근로자가 선정되었으며, 이러한 여성 근로자나 여성 관리자들은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실무 역량을 더욱 키울 기회를 얻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하여 직무교육을 통해 직무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위해 모성보호 공적과 시차출퇴근제, 유연근무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육아휴직을 시행하고 있으며 남녀 직원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젊은 벤처기업답게 기존의 관습을 깨버리고 남녀직원 모두가 육아와 가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기퇴근의 날(불금 칼퇴 Day)와 점심 회식 제도를 도입하였다.

박문수 대표는 “회사가 성장하면서 직원수가 증가되었고, 가정을 가지는 직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의 대표로써 직원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가지고 업무 역량을 펼칠 수 있어야하며, 가정이 편안해야 업무에도 더욱 집중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여러 제도와 회사차원의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인 직장내 성희롱 교육과 차별방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밝혔다. 

㈜아이오티플렉스는 IoT전문 벤처기업으로 GPS위치관제솔루션 브랜드인 ‘포가드’를 출범하여 트래커 제조와 관제솔루션을 개발하여 기술력을 정부에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또한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정받으며 회사와 가정에서 더 좋은 기업이 되고자하는 ㈜아이오티플렉스의 노력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