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아이오티플렉스
사진제공= ㈜아이오티플렉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사람과 사람이 접촉하지 않는 비대면 차량위치관제시스템 포가드울트라S가 주목받고 있다. 

포가드울트라S는 국내 위치관제 대표 브랜드로써 전국에 분포한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PC웹관제 및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파악할 수 있으며, 이동거리 및 주소, 주행시간, 주행상태 등을 알 수 있어 배차관리와 운전자 및 외근직원 근태관리에 효율적이다.

또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두면 그 지역을 진입, 이탈할 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운행데이터가 포가드 관제에 3개월간 저장되며, 원하는 시간과 일자를 선택하여 엑셀로 운행일지를 다운받아 법인차량 세금 감면 및 운행 증빙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관제에서 로드뷰 및 위성뷰를 통해 위치 주변 현장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포가드 차량관제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와 접촉하지 않고 차량과 인원을 관리하고, 운행일지까지 직접 뽑아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신뢰성있는 업무가 가능해졌다.

포가드 GPS단말기는 유선형과 무선형으로 나뉘며 유선형은 설치형 제품으로 이모빌라이저(원격시동제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무선형 제품은 배터리형 제품으로 국내 최대 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 대기모드에서 180일 사용이 가능하며, 네오디뮴 자석이 있어 쉽게 탈, 부착이 가능하다.

유, 무선제품 모두 인테나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카드크기의 초소형 디자인으로 은폐, 매립에 최적화되어 있다.

포가드울트라S 차량위치관제시스템과 단말기를 제조하는 GPS위치관제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오티플렉스는 정부에서 인정받은 기업이다.

기업부설연구소에서 GPS위치관제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하였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 우수상,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 선정 등을 수상하였다.

㈜아이오티플렉스 관계자는 “관공서 및 공기업, 물류운송차량, 렌터카, 중장비, 스쿨버스 등 다양한 기업에서 포가드울트라S 차량관제를 사용하고 있다. 포가드 차량관제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에서 채팅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