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티플렉스는 위치기반서비스(LBS) 및 GPS트래커를 연구, 개발하는 IoT전문 기업으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포가드’ 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포가드의 위치기반서비스는 LTE통신망을 활용하는 GPS트래커로써 국내 최단 시간 2초 주기의 위치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현재 위치와 주소, 이동경로, 이동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위치데이터들은 3개월간 포가드 관제에 저장되며 원하는 시간이나 날짜를 선택하여 엑셀로 출력 후 세금감면을 위한 운행일지나 수당을 받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둔 후 그 지역을 진입,이탈할 시 알림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그 외 로드뷰와 위성뷰를 지원하여 현장의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뛰어난 GPS기술력으로 현재 ㈜아이오티플렉스의 위치기반서비스인 포가드는 국내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1,150개사의 고객을 유치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정부에서 기술력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2020 기술역량 우수기업 선정,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경쟁력 우수상, 장영실SW벤처포럼 대상 등을 수상하였다. 제품에 대해서도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 및 지적재산권을 획득하였다.

 

뿐만아니라 최근 부산시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을 통해 물류와 ICT를 접목한 융합플랫폼 상용모델 개발,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근거리무선통신을 적용한 냉동, 냉장 컨테이너 및 컨테이너 특수 차량용 통합 관제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를 등록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아이오티플렉스는 정보통신기술(ICT)융합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기술력을 가진 ㈜아이오티플렉스는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기존의 GPS트래커에서 오차범위를 더욱 줄이고 휴대성을 키워 사이즈를 더욱 작게 제작한 초소형 초정밀 GPS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인·대물을 타겟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해외 진출을 통해 ㈜아이오티플렉스의 위치기반서비스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실제로 ㈜아이오티플렉스는 혁신적이고 시장성을 갖춘 기술과 제품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여 유망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부산시 글로벌 수출 스타 기업’과 스타트업 중 스타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는 ‘에이스 스텔라 사업’에 선정되며 해외향 포가드 GPS 수출에도 한 발 다가섰다.

 

㈜아이오티플렉스의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위치기반서비스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의 위치기반서비스 시장을 잡기 위해 해외향 GPS 트래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 친구추가 후 상담이 가능하다”며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